본문 바로가기

포동장/식

닭다리살로 닭죽을?! 닭죽 만들기

반응형

 

 

오늘은 닭다리살과 생쌀로 닭죽을 만들어 보았어요:) 

정확히는 물에 불린 쌀이지만요!

 

시작합니다:)  

 

 

 

재료 

닭다리 살

물에 불린 쌀

야채 취향껏

 

닭죽 간

치킨스톡

간장

소금

참기름

후추

 

 

먼저 닭다리살을 손질해주었어요 

 

 

뜨거운 물에 닭다리살을 데쳐줍니다.

 

 

한번 데쳤는데도 기름이 많이 나와요

기름은 국자로 틈틈이 걸러 주세요:)

  

 

그리고 불린쌀과 치킨스톡을 넣어주시고  잘 저어주세요

 

 

그사이에 넣을 야채들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애호박과 양파를 넣어주었어요 

 

 

간할  소금 , 후추 , 참기름 , 간장을  조금씩 넣어 주었어요:)

틈틈이 간 보시면서 넣어 주세요 

 

 

 

바닥이 눌지않도록 잘 저어줍니다.

쌀알들이 잘보이고 꾸덕해지면 완성입니다:)  

 

 


먹기 속편해서 좋았습니다.

 

간단한 닭죽 추천드립니다:) 

 

다람쥐와 포동포동이

 

 

 

RememberCook 9월 28일 정식 출시!

두번째 게임인 RememberCook이 출시되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는 간단한 게임이며 플레이어의 공간인지능력을 테스트하는 게임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

chipmunk-plump-plum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