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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 원래는 항공기에 불편점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됨
- 항공기의 복잡한 계기판은 보기에도 불편한데, 고개를 숙이지 않고 든 채로 볼 수 있게 해준다는 의미로
'Head Up Display' 또는 'Heads Up Display'라는 명칭이 붙음
(항공기의 조종석에 있는 속도계, 고도계, 자세지시계 등 빼곡한 아날로그 계기판들은 조종사가 그냥 보기에도 복잡)
- HUD가 다른 곳들에 많이 사용되면서 디스플레이 위에 많은 정보들을 노출되는 형태로 변화됨
- 게임에서 게임화면에 노출되는 UI가 HUD라고 이해하면 됨
(플레이 시 본인의 현재 상황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UI들이 HUD라고 생각하면 됨)
(HP, 미니맵, 점수 등)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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