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객체로 캡슐화하여 사용하는 패턴
- Command, Receiver(수신자), Invoker(호출자), Client로 구분한다.
- 수신자와 호출자의 의존성을 제거
- 객체로 캡슐화가 되어 있어서 변경이 필요할 경우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클래스를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 Invoker에 등록만 하면 된다.)
참고 출처
반응형
'프로그래밍 >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MVP (Model-View-Presenter) (0) | 2020.04.09 |
---|---|
MVC (Model-View-Controller) (0) | 2020.04.09 |
Strategy (스트레티지) (0) | 2020.04.09 |
FSM (유한 상태 머신) (0) | 2020.04.08 |
Factory (팩토리) (0) | 2020.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