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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디자인패턴

Command (커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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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객체로 캡슐화하여 사용하는 패턴

- Command, Receiver(수신자), Invoker(호출자), Client로 구분한다.

- 수신자와 호출자의 의존성을 제거

- 객체로 캡슐화가 되어 있어서 변경이 필요할 경우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클래스를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 Invoker에 등록만 하면 된다.)

 

참고 출처

 

디자인패턴) Command 패턴

Command 패턴 커맨드 패턴이란 실행 가능한 기능을 캡슐화해서 여러가지 기능을 재사용가능한 클래스로 설계하는데 목적을 둔 디자인패턴이다. 실행 가능한 기능을 캡슐화해서 기능읠 실행을 요구하는 호출자 클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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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커맨드 패턴 (Command Pattern)

커맨드 패턴(Command pattern)을 이용하면, 요구사항을 객체로 캡슐화 할 수 있으며, 매개변수를 써서 여러가지 다른 요구사항을 집어넣을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요청 내역을 큐에 저장하거나 로그로 기록할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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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and pattern] 커맨드 패턴

커맨드 패턴(Command pattern) 이란? - 요청을 객체의 형태로 캡슐화(1)하여 명령을 단순화한다.-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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