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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토리패턴을 이야기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이야기는 스타크래프트의 '팩토리'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유닛을 생성할 때 공장에서 찍어내는 듯한 구조를 가진 패턴이다.
글로써 이렇다 저렇다 설명하는것보다 코드를 보는 것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개인적으로 팩토리패턴은 은근 사용하게 되더라
현재 우리 프로젝트에서 정렬 팝업의 구현을 팩토리패턴을 활용하여 만들었다.
(BaseSort.cs를 상속받은 CharacterSort.cs, BattleCardSort.cs가 있고 캐릭터 정렬이나 배틀카드 정렬이냐에 따라 위 예시 처럼 처리되고 있다.)
참고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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