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디자인패턴

Factory (팩토리)

728x90
반응형

팩토리패턴을 이야기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이야기는 스타크래프트의 '팩토리'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유닛을 생성할 때 공장에서 찍어내는 듯한 구조를 가진 패턴이다.

글로써 이렇다 저렇다 설명하는것보다 코드를 보는 것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개인적으로 팩토리패턴은 은근 사용하게 되더라

현재 우리 프로젝트에서 정렬 팝업의 구현을 팩토리패턴을 활용하여 만들었다.

(BaseSort.cs를 상속받은 CharacterSort.cs, BattleCardSort.cs가 있고 캐릭터 정렬이나 배틀카드 정렬이냐에 따라 위 예시 처럼 처리되고 있다.)

참고 출처

 

팩토리 메서드 패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ko.wikipedia.org

 

 

디자인패턴)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rn)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rn) 팩토리 패턴의 핵심은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드는 것을 서브클래스에서 결정하게 만드는 것'이다. 공장에서 어떤 재표를 넣으면 각 공정에서 다른 모양으로 변환해서 나오는 것으..

drehzr.tistory.com

 

다람쥐와 포동포동이

 

 

RememberCook 9월 28일 정식 출시!

두번째 게임인 RememberCook이 출시되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는 간단한 게임이며 플레이어의 공간인지능력을 테스트하는 게임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

chipmunk-plump-plump.tistory.com

반응형

'프로그래밍 > 디자인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ategy (스트레티지)  (0) 2020.04.09
FSM (유한 상태 머신)  (0) 2020.04.08
Observer (옵저버)  (0) 2020.04.07
Singleton (싱글톤)  (0) 2020.04.07
디자인패턴  (0) 2020.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