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020.2 베타 버전이 올해 말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빠르게 네 가지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그래머 툴 및 성능 향상
- 에디터용 스크립트를 컴파일 할 때 어셈블리의 공용 메타데이터가 변경되지 않는 경우 불필요하게 다시 컴파일 하지 않는다.
- C# 8 지원
- IL2CPP 플레이어 빌드 시간 개선
- Time.deltaTime 안정성 상향
2. 에디터 및 팀 워크플로 (이 부분은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네요 ㅎㅎ;;)
- 에디터 패키지 현지화
- 에셋 데이터베이스 일관성 검사
3. 아티스트를 위한 툴
- 아티스트를 위한 툴들에 대해 성능 향상과 편의성 강화
- 셰이더 그래프 10.0 성능 향상
- 영화 제작자 또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종사자를 위한 개선 사항들
ㄱ. Recorder API : 에디터에서 동영상 녹화를 자동화
ㄴ. ProRes 인코딩 : Windows 및 Mac 에디터에서 동영상 편집에 친화적인 네이티브 고품질 동영상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등등
4.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 (SRP)
- URP(유니버셜 렌더 파이프라인) :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과 거의 동등한 수준까지 성능 향상
- SSAO(스크린 공간 앰비언트 오클루전) : 사용 시 씬에서 주변광의 시각적 품질을 개선할 수 있음
5. 2D 툴
- 메뉴 간소화
- 2D 기본 에셋 개선
- Tilemap Extras 프리뷰 패키지 :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2D Exxtras GitHub 저장소의 다양한 툴을 사용할 수 있음
6. 플랫폼
- 네이티브 Apple Silicon 지원 : 스탠드얼론 플레이어를 위한 Apple Silicon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므로 차세대 Mac 하드웨어를 타겟 플랫폼으로 삼을 수 있음
- 어댑티브 퍼포먼스
- 입력 시스템 : 리바인드를 json으로 저장 및 로드할 수 있음, 기기 레이아웃을 미리 컴파일하여 인스턴스화 시간과 GC 힙에 소요되는 리소스를 크게 절감
이렇게 제가 대충 알아들을 수 있는 일부 주요 내용만 나열해봤습니다.
자세한것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좀 더 정확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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