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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소식

Unity 2020.2 베타 올해 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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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20.2 베타 버전이 올해 말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빠르게 네 가지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그래머 툴 및 성능 향상

- 에디터용 스크립트를 컴파일 할 때 어셈블리의 공용 메타데이터가 변경되지 않는 경우 불필요하게 다시 컴파일 하지 않는다.

- C# 8 지원

- IL2CPP 플레이어 빌드 시간 개선

- Time.deltaTime 안정성 상향

 

2. 에디터 및 팀 워크플로 (이 부분은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네요 ㅎㅎ;;)

- 에디터 패키지 현지화

- 에셋 데이터베이스 일관성 검사

 

3. 아티스트를 위한 툴

- 아티스트를 위한 툴들에 대해 성능 향상과 편의성 강화

- 셰이더 그래프 10.0 성능 향상

- 영화 제작자 또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종사자를 위한 개선 사항들

ㄱ. Recorder API : 에디터에서 동영상 녹화를 자동화

ㄴ. ProRes 인코딩 : Windows 및 Mac 에디터에서 동영상 편집에 친화적인 네이티브 고품질 동영상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등등

 

4.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 (SRP)

- URP(유니버셜 렌더 파이프라인) : 빌트인 렌더 파이프라인과 거의 동등한 수준까지 성능 향상

- SSAO(스크린 공간 앰비언트 오클루전) : 사용 시 씬에서 주변광의 시각적 품질을 개선할 수 있음

 

5. 2D 툴

- 메뉴 간소화

- 2D 기본 에셋 개선

- Tilemap Extras 프리뷰 패키지 :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2D Exxtras GitHub 저장소의 다양한 툴을 사용할 수 있음

 

6. 플랫폼

- 네이티브 Apple Silicon 지원 : 스탠드얼론 플레이어를 위한 Apple Silicon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므로 차세대 Mac 하드웨어를 타겟 플랫폼으로 삼을 수 있음

- 어댑티브 퍼포먼스

- 입력 시스템 : 리바인드를 json으로 저장 및 로드할 수 있음, 기기 레이아웃을 미리 컴파일하여 인스턴스화 시간과 GC 힙에 소요되는 리소스를 크게 절감

 

 

이렇게 제가 대충 알아들을 수 있는 일부 주요 내용만 나열해봤습니다.

 

자세한것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좀 더 정확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Unity 2020.2 beta is now available and we welcome your feedback

With Unity 2020.2, we’re continuing our 2020 focus on performance, stability and workflow improvements. Join the beta and let us know what you think about the upcoming tools. Based on our community’s feedback, we committed to ensuring greater stability

blog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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