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기본기

Unity - Canvas - Scaler

728x90
반응형

 

Canvas 크기에 관한 설정을 한다.

1. UI Scale Mode
- 아래의 세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Constant Pixel Size
- 기존 픽셀 사이즈를 유지한다.
Scale With Screen Size
- 화면 사이즈에 UI를 맞춘다.
Constant Physical Size
- 물리적인 사이즈로 고정하는 기능이다. UI이미지 자체 DPI (dot per inch) 기준으로 크기를 결정한다.

2. Constant Pixel Size의 옵션들
Scale Factor
- 크기 배율을 지정한다.
Reference Pixels Per Unit
- 픽셀 단위를 결정한다.

3. Scale With Screen Size의 옵션들
Reerence Resolution
- 참고할 해상도 사이즈다.
Screen Match Mode
- 어떠한 형태로 스크린의 크기를 맞출 것인지 결정한다.  3가지 모드로 나뉜다.
Match Width Or Height
- 아래에 Match 라는 SliderBar를 보절하여 가로 또는 세로 기준으로 맞춘다.
0(가로100%)에 가까울수록 가로 값의 비율이, 1(세로100%)에 가까우면 세로 값의 비율이 적용된다,
Expand
- Canvas가 설정한 값보다 커지면 설정 해상도 보다 확대 된다.
Shrink
- Expand의 반대로 기준 값에 맞춰 축소한다.

4. Constant Physical Size의 옵션들
Physical Unit
- 물리적인 단위를 설정한다. cm, inch,point 등
Fallback Screen DPI
- 가장 뒷 화면의 DPI를 설정한다.
Default Sprite DPI
- 기본 스프라이트의 DPI를 설정한다.


 

다람쥐와 포동포동이

 

 

 

RememberCook 9월 28일 정식 출시!

두번째 게임인 RememberCook이 출시되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는 간단한 게임이며 플레이어의 공간인지능력을 테스트하는 게임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

chipmunk-plump-plump.tistory.com

반응형

'유니티 > 기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Image  (0) 2020.10.29
Unity - Graphic RayCaster  (1) 2020.10.28
Unity - Canvas  (8) 2020.10.26
유니티 Shader 공부 (Tags)  (0) 2020.07.29
유니티 Shader 공부 (SubShader, LOD)  (0) 2020.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