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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기본기

유니티 Shader 공부 (SubShader, L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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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쉐이더를 그리는 영역
 // SubShader는 여러개를 중첩하여 정의 가능
 // 이는 지원하지 않는 디바이스나 플랫폼이 있을 경우에
 // 순서대로 다음 쉐이더 명령어를 수행하게 한다.
 // 멀티플랫폼에 대응하기 위함
 // 예)
 // SubShader { 갤럭시S20에서만 지원되는 쉐이더코드 }
 // SubShader { 모든 디바이스에서 지원되는 쉐이더코드 }
 // 사용자가 갤럭시S20을 가지고 있으면 첫번째 쉐이더 명령어가 수행될 것이다.
 // 사용자가 갤럭시S8을 가지고 있으면 첫번째 쉐이더는 지원하지 않으니
 // 두번째 쉐이더 명령어가 수행될 것이다.
 // FallBack "Diffuse" : 구현한 모든 SubShader들을 수행할 수 없을 경우
 // 기본으로 대체될 쉐이더를 입력하면 해당 쉐이더 명령어가 수행된다.
 SubShader
 {
 	LOD 200
 	// Level of Detail
 	// 쉐이더의 지원 레벨을 조정한다.
 	// 예) SubShader {LOD 200}, SubShader {LOD 100}이 있을 경우
 	// maximumLOD를 지정하지 않을 경우
  	// 디바이스가 지원하는 최대 레벨을 기준으로 SubShader가 적용된다.
 	// (최대가 1000이라고 가정하면 SubShader {LOD 200} 구문 사용)
 	// shader.maximumLOD = 100 처럼 셋팅할 경우 SubShader {LOD 100} 구문이 수행된다.
 	// material.shader.maximumLOD = 100 처럼 쓸 수 있다.
 	// Shader.globalMaximumLOD = 100 처럼 사용 시 모든 쉐이더를 세팅할 수 있다.
 	// 유니티에 내장된 쉐이더들의 LOD는 아래와 같이 셋팅되어 있다.
 	// VertexLit kind of shaders = 100
 	// Decal, Reflective VertexLit = 150
 	// Diffuse = 200
 	// Diffuse Detail, Reflective Bumped Unlit, Reflective Bumped VertexLit = 250
 	// Bumped, Specular = 300
 	// Bumped Specular = 400
 	// Parallax = 500
 	// Parallax Specular = 600
 }
 FallBack "Diffuse"
 // ====================================================================================

 

다람쥐와 포동포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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