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개념
- 백버퍼와 프론트 버퍼를 전환할 대 섞여보임
- 모니터 화면 갱신 주파수의 한계, 신호를 넘겨서 랜더링하는 경우 화면이 물결치거나 찢어져 보임
*티어링 현상에 대해서 예를 들면
- 그래픽카드에서는 60hz 이상의 화면을 모니터에 보내는데, 60hz까지 표현을 못 하는 모니터는 티어링이 발생한다.
- fresync, fresync2, g-sync 등 해당 현상을 고치는 기술들이 있으나 완전히 다 잡지는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음
- NVIDIA에서 삼중버퍼 켜기 등으로 완화가 가능하다고 함
(위 내용들에 대해서는 직접적으로 재현해보거나 직접 해결해본적은 없고 인터넷 상의 자료들로만 참고함)
반응형
'프로그래밍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 - 다리를 지나는 트럭 (C#) (0) | 2020.09.20 |
---|---|
프로그래머스 - 프린터 (C#) (0) | 2020.09.19 |
IO 게임 (0) | 2020.04.14 |
Sourcetree (소스트리) 사용법 (3) | 2020.04.11 |
GitHub (깃허브) 사용법 (0) | 2020.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