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기타

Tearing (티어링)

728x90
반응형

개념

- 백버퍼와 프론트 버퍼를 전환할 대 섞여보임

- 모니터 화면 갱신 주파수의 한계, 신호를 넘겨서 랜더링하는 경우 화면이 물결치거나 찢어져 보임

*티어링 현상에 대해서 예를 들면

- 그래픽카드에서는 60hz 이상의 화면을 모니터에 보내는데, 60hz까지 표현을 못 하는 모니터는 티어링이 발생한다.

- fresync, fresync2, g-sync 등 해당 현상을 고치는 기술들이 있으나 완전히 다 잡지는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음

- NVIDIA에서 삼중버퍼 켜기 등으로 완화가 가능하다고 함

(위 내용들에 대해서는 직접적으로 재현해보거나 직접 해결해본적은 없고 인터넷 상의 자료들로만 참고함)

 

 

다람쥐와 포동포동이

 

RememberCook 9월 28일 정식 출시!

두번째 게임인 RememberCook이 출시되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는 간단한 게임이며 플레이어의 공간인지능력을 테스트하는 게임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

chipmunk-plump-plump.tistory.com

반응형

'프로그래밍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 - 다리를 지나는 트럭 (C#)  (0) 2020.09.20
프로그래머스 - 프린터 (C#)  (0) 2020.09.19
IO 게임  (0) 2020.04.14
Sourcetree (소스트리) 사용법  (3) 2020.04.11
GitHub (깃허브) 사용법  (0) 2020.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