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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그래픽

UV - 3D Graph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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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 2D 이미지를 3D 공간의 폴리곤에 Mapping 하기 위해 필요한 2차원 좌표계다.

- 0 ~ 1까지의 범위를 갖는다.

 

UV Mapping

- 2D 이미지를 3D 공간의 모델로 표현하는 모델링의 과정이다.

 

 

아래 링크에 자세하고 재미있게 설명이 잘 되어있다.

 

[포프의 쉐이더 입문강좌] 03. 텍스처매핑 Part 1

게임 프로그래머 김포프의 블로그

kblog.popekim.com

 

11장. 텍스춰 UV좌표

 

tech.burt.pe.kr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편 - 2/3 by 우덜

본 아티클은 UI 및 간단한 VFX 제작에 도움이 될만한 Graphics 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아직 한참 공부가 필요한 입장에서 이런 글을 쓰는 것이 혹여나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지 않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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