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기본기ㆍ자료구조

BackBuffer (백버퍼)

728x90
반응형

개념

- 간단하게는 화면이 깜박이는 현상(Flickering)을 막기 위한 버퍼

(백버퍼는 우리가 명령한 내용을 그려놓은 메모리 공간이다)

- 페이지 플리핑을 통해 프론트버퍼와 백버퍼가 교체되며 화면을 그려나간다.

*프론트버퍼

- 실제 화면에 출력되는 버퍼

*플리핑

- 백버퍼에 있는 내용을 프론트버퍼로 전송하는 것.

(플리핑을 통해 백버퍼가 프론트버퍼가 되고 프론트버퍼가 백버퍼가 된다)

*깜박임현상이 발생하는 이유

- 비디오 메모리에 그림을 다 그리지 못 했는데 모니터가 갱신되면 그림이 그려지는 모습이 보이게 된다.

그림을 그릴 때에는 잔상을 없애기 위해 클리어를 해주는게 보통인데 그리고 지우고 그리고 지우고를 반복하는 중에

모니터가 갱신되어버리니까 화면이 깜박이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다람쥐와 포동포동이

 

RememberCook 9월 28일 정식 출시!

두번째 게임인 RememberCook이 출시되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는 간단한 게임이며 플레이어의 공간인지능력을 테스트하는 게임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

chipmunk-plump-plump.tistory.com

반응형

'프로그래밍 > 기본기ㆍ자료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neric (제네릭)  (6) 2020.05.13
Clean Code (클린코드)  (5) 2020.05.03
Property Indexer (프로퍼티 인덱서)  (5) 2020.04.30
Property (프로퍼티)  (10) 2020.04.29
var와 let의 차이  (10) 2020.04.28